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전직원 대상 사업소별 폭력예방 교육 실시

입력 2018년06월07일 19시56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달 4일부터 14일까지 상수도사업본부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대 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성(性)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을 통해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교육은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하며, 상반기는 사업소별로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하반기(10월)에는 본부 주관, 전 직원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본부 관계자는 상수도본부 특성상 교대근무자 및 원거리 근무자가 많아, 집합교육 두 번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효성 있는 교육을 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어 작년과는 다르게 상반기에는 사업소마다 전문강사를 통한 자체교육 추진으로 전 직원 전문적인 폭력예방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며 그 배경을 밝혔다.


한편 7일에는 상수도본부 대회의실에서 본부 3부(업무부, 급수부, 시설부), 수도시설관리소, 중부수도사업소 직원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문능호 강사(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는 4대 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성차별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 및 사회분위기 조성과 바람직한 공직자상 정립을 위한 사례별 강의로 상수도 직원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김승지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올해는 폭력예방 교육방식 변경을 통해 작년보다 직원 참석률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이 서로를 배려하는 건전한 성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함께 행복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