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고층건물 물건 투척 금지 표어 및 포스터 공모전 실시

입력 2018년06월09일 09시53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는 고층건물 물건 투척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일깨우고 주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표어 및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최근 고층 아파트에서 아이가 투척한 아령으로 인해 주민이 심각한 부상을 입은 사고가 발생하여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몇 년 전에는 아이들이 던진 벽돌에 의해 주민이 사망하고, 투척한 담배꽁초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는 등 고층건물에서 투척한 물건으로 인한 인적, 물적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아령이나 벽돌 등 무거운 물건뿐만 아니라 감자나 얼음 등 가벼운 물건도 고층아파트에서 떨어질 때에는 심각한 흉기가 된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대부분의 투척 가해자가 형사책임이 없는 어린이라는 데에 있다. 따라서 고층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가족이 밖으로 물건을 던지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고 교육해야 한다.

하지만 ‘나는, 우리 아이는, 우리 가족은 물건 투척과는 상관없다’는 생각으로 대다수의 주민이 문제의 심각성을 외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시흥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물건 투척 위험성에 대한 주민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공모전을 기획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초·중·고등학생의 가족들도 자연스럽게 공모전 내용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사업의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입상작을 관내 아파트 등 고층 건물에 게시하여 물건 투척의 위험성을 알릴 것”이라며, “향후 관련 내용에 대한 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근본적인 해결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모전은 6월 18일부터 7월 6일까지 19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