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부소방서, 6월 자전거 안전사고 주의 당부

입력 2018년06월11일 10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행정안전부, 최근 5년간('12~16년) 자전거 사고로 인한 응급환자현황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부소방서(서장 박성석)는 9일부터 11까지 자전거로 인한 2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유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일 오후 4시 33분경 중구 율목동 소재 공원에서 남자 어린이(장 모 씨, 남, 8세)가 자전거 몸체와 페달 사이에 발이 끼어 고통을 호소한 상태에서 구조를 요청해 출동한 구조대원에 의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되었다. 

또한 11일 오전 8시 2분경 항동7가 사거리에서 트럭 대 자전거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자전거 운전자 강 모 씨(남, 39세)는 헬멧과 안전장구를 착용하지 않았으며, 상기 교통사고로 인해 허리통증과 우측 어깨 통증을 호소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2012년부터 2016년까지 행정안전부 자전거 사고로 인한 응급환자 현황 통계에 따르면, 6월은 연중 자전거 사고 발생이 가장 많은 시기로 4,263건에 달한다.
 
이와 같이 6월 자전거 안전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각별한 자전거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실정이다   자전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눈에 띄는 밝은 색 옷을 입고 특히, 안전모와 안전장구 착용은 필수적이다.
 
또한 야간에는 전조등과 반사판을 반드시 부착하여 자전거를 운행 중임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자전거도 자동차와 동일하게 우측통행을 원칙으로 운행하며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자전거에서 내려서 끌고 가고 다른 자전거와 속도 경쟁을 하지 않아야 한다. 

조중훈 119구조대장은 “요즘 건강한 취미활동 및 야외활동 증가로 자전거를 타는 시민들이 많이 증가했다.”며“시민들은 반드시 안전수칙을 준수해 자전거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