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국제도서관 7월 다양한 문화행사 운영

입력 2018년06월15일 12시10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학부모 독서치료, 작가와의 만남, 빛그림책·모기퇴치제 만들기 활동 등

[연합시민의 소리]인천시 청라국제도서관은 내달 학부모 독서치료, 작가와의 만남, 빛그림책·모기퇴치제 만들기 활동 등 책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7월 4일 세미나실에서는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책으로 잇는 부모와 자녀 사이」를 진행한다. 책을 매개로 한 독서치료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와 긍정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을 갖는다.


7월 14일 세미나실에서는 중학생 이상 22명 대상‘매일 모으는 성공의 조각 메모의 힘’의 저자「유근용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인생을 변화시키는 올바른 독서법, 책읽기의 중요성 등 작가가 독자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등을 직접 듣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7월 21일 세미나실에서는 초등 1~3학년 20명 대상‘방귀쟁이 며느리’,‘으리으리한 개집’ 2편의 「빛그림책과 함께하는 도서관 나들이」를 진행한다. 그림책이 갖고 있는 서정적인 감성을 빛그림을 통해 느껴보고, 독후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7월 31일 세미나실에서는 초등1~3학년 20명 대상「모기퇴치제」만들기 및 관련도서 독후활동 시간을 갖는다. 단, 재료비(5,000원)는 참가자가 개별 부담해야 한다. 

「책으로 잇는 부모와 자녀 사이」와「유근용 작가와의 만남」은 6월 19일, 「빛그림책」과「모기퇴치제 만들기」는 7월 3일 인터넷․방문․전화접수(☎562-6823)를 통해 선착순 마감한다. 
 
이밖에 도서관 1층에서 <감기 걸린 물고기> 박정섭 작가 원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매월 2주와 4주 토요일 10시 지하 1층 유아방에서 만6세~8세 대상, 관내 외고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 ‘그림동화 영어 스토리텔링& 책놀이’가 진행된다.


청라국제도서관 7월 문화행사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gugje)를 참고 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청라국제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지역주민들이 알차고 유익한 여가활동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책읽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 및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도서관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