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보건소, 여름휴가기간 국가암검진 홍보 실시

입력 2018년06월25일 12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중구보건소는 암검진대상자의 연말예약 집중으로 인한 과부하와 부실검진을 최소화 하기 위해 국가암검진 조기수검을 적극 독려하기 위한 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조기 발견이 가능하며,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이에 보건소는 바쁜 일과로 검진 받을 여유가 없는 지역주민들이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는 하계휴가 기간을 이용해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거리 홍보 및 캠페인, 현수막 및 전단지 배포, 전화안내, 문자메시지 및 우편 발송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한발 더 나아가 1:1 맞춤상담을 진행하고, 자원봉사자, 공공근로 등 가용인력을 활용 적극 홍보해 연말에 검진이 몰려 겪게 되는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할 예정이다.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건강보험료 하위 50%) 이며 위암, 간암,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홀수년도 상관없이 누구나 해당) ,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이 해당되며, 국가 암검진을 통해 암을 진단받을 경우 연간 200만원~220만원의 의료비가 최대 3년간 지원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말에는 검진을 받지못한 분들이 검진기관으로 몰려 예약을 할수 없는 사례가 발생하는 만큼 이번 여름휴가기간을 이용해 국가 암검진을 실천하여 건강까지 챙기는 실속있는 휴가 보내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국가암검진대상자는 암검진기관으로 지정받은 의료기관이면 전국 어디서나 검진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760-6020)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