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농기계 안전교육 실시

입력 2018년06월27일 15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조윤길)은 농업인의 농기계 안전이용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농기계 안전교육을 지난  21일부터 영흥면을 시작으로 다가오는 7월말까지 7개면을 대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농기계 안전이용 교육은 도서지역을 순회하면서 농기계 안전관리 요령 습득 및 운전 숙련도를 높여 농업인이 농기계 사용시 안전사고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한다.
 

특히 트랙터, 경운기 등 주요 농기계의 기본 작동 요령과 안전 관리 및 부착기 활용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도 병행하여 농업인들이 직접 농기계를 조작하며 농기계 안전사용 노하우와 작업요령을 직접 몸으로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고령화 사회인 우리군 추세에 맞추어 농작업 생력화를 위한 농기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의식과 관리능력이 향상되었고, 항상 군민을 위해 헌신하는 옹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옹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이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농업인 수요에 부응하여 다양한 양질의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