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중학생 대상 연극치료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8년06월29일 10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 위(Wee)센터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피해우려 학생의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을 돕기 위한 연극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사)한국연극치료협회 현미자 연극심리상담사를 초빙하여 6월 1일부터 매주 금요일, 2시간씩 5회기를 진행하였으며 연극이라는 매체를 활용하여 또래관계 내의 갈등으로 인하여 상처받은 자신을 치유하고 갈등해결 및 건강한 관계형성 경험을 통한 사회성 향상에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너무 재미있었다.”, “서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친구와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전병식 과장은 “또래관계 갈등으로 인하여 상처받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또래와의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어 학교 적응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학교폭력 피해학생 및 피해우려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인천시교육청 위(Wee)센터는 학교폭력 피해학생 전담지원기관으로서 학교폭력 피해학생 및 피해우려학생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