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부소방서, 8대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입력 2018년07월12일 22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북부소방서(서장 조태길)는 12일 북부소방서 대회의실에서 내빈,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부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이·취임식은 지난 22년간 투철한 국가관과 봉사정신으로 화재를 비롯한 각종재난과 위험으로부터 시민생명과 재산보호하고 의용소방대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김혜경 여성대장이 이임하고 김복례 여성대장이 새롭게 취임했다.
 

김복례 신임대장은 2002년 여성의용소방대에 입대해 각종화재를 비롯한 재난 현장 활동과 사회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역 내 으뜸 안전지킴로 취임사에서 “의용소방대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삼성홈플러스(동광주점)에서 가전제품을 다문화가족 전문대원 친정집에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도 겸했다.
 

조태길 북부소방서장은 격려사를 통해 “그동안 맡은 바 책무를 다 해준 박혜경 여성대장님의 노력과 봉사정신에 감사 드린다"며 “오늘 취임한 김복례 여성대장을 중심으로 지역에서 가장 신뢰받는 봉사조직의 사명을 갖고 소방행정 발전의 한 축으로 그 역할과 소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