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국제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8년07월13일 14시44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 제공 및 생활화

[연합시민의 소리/ 임화순 기자]인천시 청라국제도서관은 오는 8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도서관 여름 책 소풍, 2018 여름 독서교실, 빛그림책, 원화전시회 등 다양한 여름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다음달 4일 10시 도서관 지하1층 세미나실에서는 초등 2~3학년을 대상으로“책과 여름 속으로 풍덩!”이라는 부제로「도서관으로 떠나는 여름 책 소풍」을 진행한다. 여름과 관련된 책과 함께 시원한 부채 만들기 독후활동을 통해 도서관을 매개로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도서관과 더욱 친숙해지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세미나실에서는 초등 3~4학년 20명을 대상으로“Go Go! 과학탐험대”라는 주제로 「2018 여름독서교실(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과학 관련 활동과 실험을 통해 아이들의 과학적 잠재력을 발굴하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11일 오후 2시 세미나실에서는 초등 1~3학년 20명 대상‘맑은 하늘 이제 그만’,‘지브릴의 자동차’2편의「빛그림책과 함께하는 도서관 나들이 2탄」을 진행한다. 그림책이 갖고 있는 서정적인 감성을 빛그림을 통해 느껴보고, 독후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14일부터 18일까지 10시 세미나실에서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과학놀이터」,「책과 함께하는 “바닷속 클레이& Bath Salt(입욕제)”」만들기 등 여름을 주제로 방학특강이 진행된다.
 
청라국제도서관 8월 문화행사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gugje)를참고하거나전화(☎562-1672,1675)로 문의하면 된다.


청라국제도서관 관계자는“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알차고 유익한 여가활동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체험행사와 특강 및 여름독서교실을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게 하고 책읽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 및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도서관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