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수업혁신 운영팀 전반기 평가회 개최

입력 2018년07월17일 13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8일 YBM연수원에서 ‘2018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수업혁신 운영팀 전반기 평가회’를 개최한다.
 

이번 평가회는 직업계고등학교 NCS기반 교육과정 수업모형 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했으며, 연초에 공모하여 선정된 수업혁신팀이 참가하여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수업혁신 운영팀의 전반기 운영사례 공유와 후반기 운영 방안 모색이며, 강의·분임토의·우수사례 발표 및 피드백 등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운영사례 공유는 전반기에 공개수업을 한 팀 중 컨설턴트의 추천을 받은 세 팀이 사례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통해서 더 좋은 수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을 예정이다.
 

한편, 수업혁신 운영팀은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의 수업혁신 모델을 만드는 수업혁신 103팀, NCS기반 교육과정 도입에 맞추어 실무 과목의 교수․학습자료를 제공하는 교수․학습자료 개발 16팀의 두 팀 체제로 운영 중이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수업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수업을 성찰하고 연구하는 교사들이 있어서 행복하다.”면서, “교사들의 연구 활동이 수업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