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과정' 무료 교육 진행

입력 2018년07월19일 11시44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떠오르는 유망업종 보드게임 지도사

[연합시민의 소리/임화순 기자]인천광역시는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인천 TP와 함께 보드게임 지도사 과정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드게임 지도사는 보드게임 교구를 통해 놀이와 교육을 접목시킴으로써 게임자가 체계적인 사고능력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창의력 증진과 사회성 함양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를 의미하며 결합과 연결이 중심이 되는 4차 산업혁명의 트렌드 속에 에듀테인먼트 분야의 유망 직종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잇다.

이번 교육은 오는 21일과 22일, 28일과 29일 각 2기와 3기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며 양일간 진행되는 이론교육(총16시간)과 제 1회 인천 보드게임 페스티벌 현장실습을 통해 최종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지난 1기 수료생 A씨는 “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교류하며 과거의 나를 되찾게 되고 다시 사회활동을 시작하고 싶은 자신감을 얻었다”며 주부나 선생님 등 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교육이라고 말했다.

교육 진행과 관련된 상세내용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ibitp.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되며, 올해에는 4기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