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입력 2018년07월24일 10시50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영안정자금 우대 지원,세무조사 및 정기근로감독 유예 등 혜택-

[연합시민의 소리/임화순 기자]인천광역시는 24일 일자리 창출 우수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일자리 창출 기업으로서 명예와 자긍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13개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인천시는 인천소재 제조업, 지식기반서비스업, MICE 산업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6년 대비 2017년도 근로자 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이고 근로자 증가율 5% 이상인 기업을 지난 5월 공모하여 일자리 성장성과 안정성 등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선정했다.
 

이번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은 ㈜광일체어, ㈜그린리소스, 남향푸드또띠아㈜, ㈜마띠아, ㈜멜텍, ㈜미영, ㈜바낙스, ㈜서울경금속, ㈜에스브이엠테크, 에스엠 컴퍼니, ㈜이솔산업, ㈜제이엠피, ㈜화인써키드 등 13개 기업으로 각 기업당 5명에서 19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였다.


인천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우대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유망중소기업 선정 ‧ 디자인개발 ‧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등 중소기업 지원사업 대상업체 선정 시 가점 부여 등 23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특히, 2018년부터는 고용노동부와 협력하여 정기(예방)근로감독이 2년간 면제된다.


박남춘 시장은“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방안뿐만 아니라 정년연장기업 지원제도를 도입하고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일자리 창출에 집중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