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즈 모집

입력 2018년07월30일 17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치매파트너를 모집 운영하고 있다.
 

치매파트너즈는 초등학생 이상, 개인 또는 단체 구분 없이 치매극복을 위한 노력에 동참을 희망하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치매에 대한 기본 지식 등 소정의 교육을 받고나면 치매환자가족 옹호 및 지지활동자(치매파트너)와 자원봉사를 적극적으로 수행할 봉사자(치매파트너 플러스)로서 지역사회 치매 파수꾼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치매파트너의 활동으로는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주변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있다면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를 주변에 알리기 등이 있다.
 

신청은 연수구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거나 치매파트너 홈페이지(partner.nid.or.kr)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센터(899-9410~5)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치매파트너 양성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극복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이 행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는 밑거름이 되겠다”며, “치매걱정 없는 품격 있는 노후를 만들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