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독서토론을 통한 문제해결력 강화과정 1기’직무연수 실시

입력 2018년07월31일 11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직무대리 전옥주)은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일반직 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독서토론을 통한 문제해결력 강화과정 1기’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독서토론을 통해 학교현장 행정업무 담당자들의 문제해결 및 의사소통역량을 강화하고, 독서의 생활화와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나눔 영화토론, 쟁점 독서디베이트, 고전 읽기로 찾은 삶의 멘토, 서평쓰기와 나눔활동 등이며, 인문학적 실천 리더십 형성과 자기개발 역량을 기르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했다.
 

나눔 영화 토론에서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학교가 미치는 영향을 다룬 영화‘우리들’을 감상하고, 미래의 학교가 지향해야 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진다.
 

‘쟁점 독서 디베이트’는 독서 디베이트 방법을 알고, 모둠별 핵심 쟁점 디베이트 활동으로 문제 해결력을 함양하며 모둠원간의 유대감을 형성한다.
 

이밖에‘고전 읽기로 찾은 삶의 멘토’에서는 고전에서 찾은 삶의 지혜와 통찰을 생활 속 나의 삶과 연계하여 실천해보는 기회를 가지고, ‘서평쓰기와 나눔활동’은 서평의 의미를 알고 쓰는 기법을 습득하여 모둠별로 실습하고 나누는 활동을 진행한다.
 

한편, 2기 직무연수는 동일 직종 40여 명을 대상으로 12월 중에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율곡연수원 연수 관계자는“독서토론을 통해 의사소통능력 및 문제해결력 등의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독서교육을 지원하고 독서문화 저변을 확대하는 연수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