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백령도 지역 학교 방문

입력 2018년07월31일 19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백령도 지역의 초․중․고를 방문하고 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이는 지난 13일 덕적 지역 유․초․중․고를 방문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와 소통의 시간을 갖은 이후 이어진 도성훈 교육감의 소외 지역에 대한 관심과 지원 노력을 보여 주는 행보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백령초, 북포초, 백령중․고를 방문하여 학부모와 면담을 갖고 도서지역 학생들의 애로 사항과 건의 사항을 경청하고 교육 소외 지역에 대한 상황도 점검할 예정이다.
 

도교육감은 지난 EBS 창사특집 프로그램을 통해 소규모 도서 학교까지 교육 수혜가 골고루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기회는 균등하고 결과는 정의로운 ‘평등교육’을 실현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운 바 있으며 지역․학교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더 어려운 학교에 더 많은 예산을 지원하고, 작은 학교 살리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도성훈 교육감의 덕적도에 이은 백령도 학교 방문은 공약으로 내세운 기회 균등, 정의로운 평등교육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실천 노력으로 평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