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천교육도서관,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8년08월07일 15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권우섭)은 9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 유아, 학생, 성인을 대상으로‘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을 통해 자기 계발 및 여가 활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사고력 향상 및 창의성 계발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명화로 읽는 현대미술, 배낭에 담긴 세계사, 창의성 사로잡는 초간단 NIE 매뉴얼, 오하요우 생활일본어, 꼬마작가 창작 미술, 그리고 글씨 쓰고 디자인하다, ▲책과 함께 캐릭터‧웹툰 교실, 창의융합 종합코딩, 한국사와 세계사 속 닮은꼴 인물 등이다.
 

성인을 대상으로‘명화로 읽는 현대미술’은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명화로 현대미술에 대해 배우며, ‘배낭에 담긴 세계사’는 세계 문화유산을 통해 역사를 깊이 있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창의성 사로잡는 초간단 NIE 매뉴얼’은 뉴스를 활용하여 자녀의 창의성과 자기주도 성향을 기르는 방법을 익히며, ‘오하요우 생활일본어’는 일상생활이나 여행에서 필요한 상황별 실용 기초 일본어를 배울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한다.
 

특히, 유아 대상의 동화책과 미술을 접목한 창작 미술시간 및 초등학생 대상의 한글의 조형미와 창의적인 글꼴 디자인 활동, 미술활동과 웹툰을 통한 독후활동, 보드게임과 스마트로봇으로 공부하는 종합코딩 강좌, 한국사와 세계사 속 인물을 함께 배워 역사의 보편성에 대해 이해하는 역사 교육 프로그램 등은 학생 체험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토요일 강좌로 운영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8월 8일부터 20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www.kwalib.kr)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과 평생교육담당 전화(02-3677-0334)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권우섭 관장은“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자기계발과 평생학습을 위한 지식정보센터와 학생들의 다양한 역량을 키우는 교육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