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병원설립운동연대'결성식 행사 개최

입력 2018년08월20일 13시47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이 주도하는 제대로 된 공공병원 확대와 공공의료 과제 실현 선언문 발표

[연합시민의 소리/임화순기자]지역의 공공병원 설립과 공공의료 실현을 위해 활동하는 지역단체들이 모여 19일 대전 벧엘의집에서 공공병원설립운동연대 결성식 행사를 가졌다.
 

'공공병원설립운동연대‘ 결성식은 박재만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사무처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하고 결성식 경과보고와 사업계획 및 결성식 선언문 채택, 손도장찍기 포퍼먼스의 순으로 진행됐다. 
 

상임공동대표로 원용철목사(대전시립병원설립운동본부) 공동대표로 김용진(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공동대표) 김동석(사단법인 토닥토닥 이사장), 박영규(울산국립병원설립범시민추진위원회 공동대표), 한미경(화성시립병원건립운동본부 공동대표)을 각각 선출했다.
 

사업계획으로는 ‘제대로 된 지역 공공병원 설립을 위한 국회토론회’ ‘지역별 순회 강연’ ‘국회 제정법안 발의 및 개정과 법률 개정’ ‘지방자치단체 조례 제정 및 개정’ ‘각 시민단체와의 연대 사업’ ‘ 정책자문단 구성’ ‘공공병원 설립 및 공공의료 확대를 위한 국회의원 모임 제안’ 등의 사업을 결정했다.
 

참석자들은 결성식 선언문 채택을 통해 “‘공공병원설립운동연대’는 제대로 된 시민주도형 지역 공공병원 확대와 공공의료를 실현하고, 문재인 정부와 국회 지방자치단체와 각 정당이 시민의 건강권, 행복추구권을 실현하기 위해 공공병원 설립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