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입교식 실시

입력 2018년08월22일 11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0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2018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2차)’ 입교식을 실시했다.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건설현장에서 향타향발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전문적인 교육기관이 없는 데 착안하여 진행하는 지역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구는 고용노동부의 공모를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작년에 이어 추진하고 있다.

 

상반기에 실시된 1차 교육은 계양구 관내에 위치한 한국파일드라이버 사회적협동조합과 취업 연계를 통해 수료생 18명 중 16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89%의 높은 취업률을 보였다.


이번 2차 과정은 청․장년층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8월 20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되며, 교육은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이론과 다양한 시공사례를 중심으로 한 항타항발기 실습으로 구성되어 수준 높은 건설 전문 인력 양성과 100% 취업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건설 전문인력이 양성되어 건설 현장 인력난 해소 및 계양구 내 청․장년층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구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