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부교육지원청, 역할극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 집단상담

입력 2018년08월24일 20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 Wee센터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총4회기로 구성된 ‘역할극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 집단상담’을 동부교육지원청 2층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대상은 학교폭력 관련 학생, 또래관계에서의 어려움으로 인한 사회기술훈련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선정하여 초등학생 5,6학년 6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역할극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 집단상담은 ‘반디심리연구소’에서 함께 진행해주며, 역할극을 통해 학교폭력 가·피해 상황에 대해 이해하고, 느낌을 공유하며, 학교폭력 상황 또는 또래관계 갈등 상황에서 적절하고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김시운 중등교육과장은 “학교폭력은 신체적·심리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동반하게 되며 여러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예방해야 한다.
 
또한 갈등이 생겼을 때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알고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건강하게 표현하고 갈등상황에서의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켜 즐겁게 행복한 생활을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