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제1회 교육감배 어린이 요리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8년09월09일 12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주최하고 인천영양교사회가 주관한 제1회  교육감배 어린이 요리 경진대회가 지난 8일 토요일 문학경기장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의 기호도가 낮은 식재료를 이용한 맛있고 건강한 학교급식 만들기란 주제하에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으로 3명이 한팀으로 구성되어 참가했다.
 

이날 경연에 참가한 10개팀은 지난 7월에 1차 서류 접수된 118개 팀 가운데 12대 1의 경쟁을 뚫고 본선에 올라와 열띤 경쟁을 펼쳤다.
 

현장에서 학생들이 요리한 메뉴는 급식 관련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시식을 통해 맛, 독창성, 학교급식 메뉴 반영의 적정성 등을 평가 한 후 수상작을 선정했다.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대상의 영예는  ‘재주 많은 애호박만두와 크림소스’를 요리한 인천화전초등학교 ‘꿈으로 채우는 레시피’팀에 돌아갔으며 인천용학초등학교 ‘쓰리스타’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을 미래의 최고의 쉐프라 칭하며 이번 대회가 학교, 학생, 학부모가 함께 하는 화합의 장이 되고 발굴된 요리가 학교급식에 반영되어 학생이 참여하는 학교급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