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토탈 미용 아카데미 국외(중국) 자문단 위촉

입력 2018년09월12일 12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는 12일 시청 장미홀에서 중국내(단동, 심천) 대형 미용업 경영주 2명을 ‘토탈미용 아카데미’자문단으로 위촉한다.
 

토탈미용 아카데미 대상이 해외거주 외국인으로 사업홍보 및 모객의 어려움이 있다. 이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중국에 소재한 단동형제통상자문유한공사 대표(중국 단동시 및 중국 잉거우시 경제고문)와 협력하여, 중국 문화의 변화 양상을 잘 이해하고 접촉이 용이한 미용업 경영주를 통해 거점역할이 이루어지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것이다.
 

자문단은 중국 내 미용관련 영업장 규모 및 참여의 적극성과, 지역내 활동 영역이 넓은 미용업 영업주로 선정하였다.

중국 전역을 한꺼번에 진행하기 보다는 우선 단동시 및 심천시에서 각 1명씩 2명을 시범운영하여 효율성이 입증되면 점차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토탈미용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우리 미용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K-뷰티 프리미엄을 기치로 미용교육과 인천관광을 접목한 미용테마 관광상품이다.

한류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기술 이론강의 및 체험실습을 통해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인천 월미공원, 송도국제도시, 지붕 없는 박물관 강화도 등 인천의 관광명소와 인천지역의 맛집 등을 찾는 교육과 관광을 접목한 프로그램이다.
 

그동안‘토탈미용 아카데미’는 인천시가 인천에 소재한 뷰티학과를 운영하는 대학교, 직업전문학교, 세계뷰티문화산업연구학회와 함께 MOU를 체결하여 운영하였다.
 

김석환 위생안전과장은 “향후 『토탈미용 아카데미』 자문단과 인천시내 미용관련 학계 및 단체와 상호 협력을 통해 인천 토탈 미용아카데미가 ‘사람이 아름다운 도시, K-Beauty Incheon’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인천의 가치 재창조 및 한류미용 관광 명소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관광수요 유발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도록 함께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