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청, '자랑스런 나의 병역이야기' 국민참여 웹툰 공모

입력 2018년10월02일 13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은 병역이 자랑스런 대한민국 만들기를 위해 2018년 국민참여 웹툰 공모전을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자랑스런 나의 병역이야기’를 주제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경험담 및 에피소드 등을 웹툰 형식으로 공모해 국민의 관심을 유발하고 자랑스런 병역문화의 확산을 위한 것이다.

인천병무지청은 웹툰 공모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함 으로써 병역이행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런 대한민국 만들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병역 이야기’에 얽힌 ‘추억’과 ‘감사’,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내용을 웹툰(4컷 이상) 형식의 창작물로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참가신청서(인천병무지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와 함께 이메일(kimjia@korea.kr) 또는 우편(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노적산로 76 인천병무지청 운영지원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11월 중에 소관부서에서 내·외부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병무청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1명)은 30만원, 우수상(2명)은 20만원, 장려상 (3명)은 10만원 상당의 상품을 포상한다.
 

김대년 병무지청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소통채널을 확대해 국민과 함께하는 병무행정을 실천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