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문화재청 지역문화유산교육 공모 선정

입력 2018년10월02일 17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서구문화원(원장 정군섭)과 기획한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 ‘별별(別別)기지’가 2019년 문화재청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에서 주관하는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은 지역공동체의 문화정체성을 강화하고, 주민의 문화적 권리와 복지를 향상할 수 있는 특색 있는 문화유산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별별(別別)기지’는 ‘별의별 것들이 다 있는 문화유산’이라는 컨셉으로 기획됐으며, 인천 서구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하는 미디어 제작 교육 프로그램인 ‘궁금한 별별이야기 Y’, 문화유산 테마별 탐방 프로그램인 ‘별별 소풍’으로 구성됐다.

사업은 서구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인천 서구 소재 문화유산 일원에서 펼쳐지며, 인천 서구의 문화유산과 아동·청소년기의 창의성 및 감성을 융합시킨 프로그램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공모에 선정된 ‘별별(別別)기지’ 사업은 문화유산에 대한 올바른 지식전달과 더불어 청소년기에 중요한 창의력 향상과 인성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 문의 및 참여 신청은 인천서구문화원 (032-560-2931)으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