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청 한마음광장에서 2018년 하반기 '연수 일자리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와 구인 기업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해 실업자를 해소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송도스마트밸리, 인천테크노파크, 남동산업단지 소재 기업 등과 연계해 인천시 군․구에서 열리는 채용행사 중 최대 규모인 100여 개(직접참여 50, 간접참여 50)의 구인 기업이 참여해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 채용관은 일반 채용관, 여성일자리관, 시간선택제일자리관으로 구분·운영해 구직자들이 쉽게 지원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구직자들에게 이력서를 지참해 기업과의 면접은 물론 인천고용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고용보험,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에 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건설단 LNG 가스기지와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 등에서 채용설명관과 홍보관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는 많은 주민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부지방국세청과 남인천세무서에서 합동으로 진행하는 세금문제 관련 고충 등을 상담하는 『세금문제 현장소통의 날』도 함께 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직업훈련기관, 사회적경제홍보관, 노인일자리홍보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과 연계한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부대행사로 이미지 메이킹, 타로검사,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을 제공하는 등 취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연수 일자리 한마당을 비롯한 다양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구직자의 취업 촉진과 기업체의 원활한 인력수급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인천공단소방서(서장 추현만)는 지난 10월 15일부터 다음달 11월 2일까지 관내 29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불조심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가오는『2018년 불조심 강조의 달』과 관련하여 어린이들에게 학교 및 가정에서의 자율적인 불조심 생활화 및 안전문화의식을 함양하고 불조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개최되며 표어, 포스터, 상상화 3개 부문으로 불조심을 주제로 한 내용을 가지고 진행된다. 또한,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입상작에 대해서는 시상과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 및 개인은 오는 11월 2일까지 인천공단소방서 예방안전과로 인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공모에 관련된 세부내용은 인천소방본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공단소방서 소방홍보팀 문의(723-555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단소방서 관계자는“『2018년 어린이 불조심 우수작품 공모전』의 영예의 최우수상의 주인공은 누구에게 돌아가게 될지 많은 어린이와 학부모님들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