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소방서, 소방관 직업체험교실 열려

입력 2018년10월18일 13시2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18일 부평서중학교 1학년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은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라 평소 소방관에 관심이 있거나 장래에 희망하는 학생들 중심으로 참여하는 자리로 소방활동에 대한 이해와 청소년에게 안전의식을 심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날 프로그램으로 소방관이 되는 방법 ,  소방관 체력측정 프로그램, 소방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하였다. 특히 평소 궁금했던 방화복을 직접 입고 2인 1조로 방수해보는 체험이 큰 호응을 얻었다.
 
직업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소방관이 되는 게 꿈이라 이번 체험에 참여하게 되었고 현장활동 뿐만 아니라 행정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소방관의 모습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소방관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청소년 안전문화의식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은 부평소방서 예방안전과(☎032-723-5352)로 문의 후 꿈길(www.ggoomgil.go.kr) 에 등록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