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입력 2018년10월26일 18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의회(의장 이용범)가 주관하여 26일 개최한 의정아카데미 제192회 청소년 의정교실에 중구 영종동 소재 인천운남초등학교 학생회 임원 32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의회 소개에 이어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청취하였다.

또한 모의의회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시의원의 역할을 통해 안건을 상정하고 제안 설명, 검토보고, 질의답변, 찬반토론, 표결을 거쳐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하는 과정을 체험하면서 조례가 어떻게 제정되는지를 체험하였다.
 

모의의회 처리 안건으로 교내 휴대전화 사용금지 조례안 등 2건이 상정됐고, 욕설 사용 금지 방안 등 5건의 5분 자유발언과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위한 지원정책에 관한 질의 등 3건의 심도 깊은 시정질문이 이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과서나 TV에서만 보던 의회에 와서 의원들 자리에도 앉아보고, 스피치 특강을 통해 말을 잘하는 방법도 배우며 발언대에서 마이크 앞에서 발표한 것은 떨리면서도 기분 좋은 특별한 경험이었다. 앞으로 시의원들이 하는 일에 관심을 가져야겠다.”며 의정교실 체험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인천운남초등학교가 위치한 지역구의 조광휘 의원은 “다음 세대를 이끌 우리 학생들이 대화와 토론의 의회 의사결정 과정 체험을 통해 건강하고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수료증을 전달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