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환경 교통 분야 문제점개선 혁신아이디어 메이커톤 개최

입력 2018년10월30일 15시02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지역 내 창업 및 혁신생태계 활성화 기대

[연합시민의 소리]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지역 내 메이커 운동 활성화와 지역 내 창업 혁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10일부터 11일 무박 2일간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본원 자유공작소에서 머신러닝, 빅데이터, 디지털 제작, 피지컬컴퓨팅을 적용하여 시제품을 만드는 행사인 메이커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혁신 아이디어 메이커톤은 인천지역 대학(인천대, 인하대, 한국뉴욕주립대) 재학생과 일반인이 어우러져 12개의 팀을 이루고 시제품을 제작하게 된다.  


본 행사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3D프린터, 레이저커터의 장비와 피지컬 컴퓨팅을 활용하여 실제 시제품을 제작 할 예정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작한 상위 3개팀 에게는 최우수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이하 중기부장관상)을 수여하고 우수상으로 인천광역시장상(이하 인천시장상),장려상으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이후 인천센터장상)을 수여하며, 본 행사를 주최하는 주영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무박2일 간 진행되는 메이커톤은 3D프린터, 레이저커터를 포함한 디지털제작장비와 피지컬컴퓨팅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화를 시킬 수 있는 초석”이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만드는 즐거움에서 시작한 메이커 활동이 인천지역의 창업생태계를 더욱 더 발전시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