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단소방서, 동절기 대비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추진

입력 2018년11월01일 16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공단소방서(서장 추현만)는 화재 등 재난발생 시 현장대응능력 강화에 만전을 기하고자 동절기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일제점검 및 정비를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점검은 공단소방서 관내 지상식소화전, 비상소화장치 등 1,162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동절기 지표면 결빙으로 소방용수시설이 균열이나 내부 파손, 누수 여부 등을 살펴 소방용수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 추진한다.

이에 공단소방서는 소방용수시설별 고장 및 사용가능 여부 확인, 소방용수시설 표지판 유지·관리상태 파악, 소방용수시설 사용 시 장애요인 시정조치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일선에서 근무하는 A 소방관은“화재시 소방용수시설은 시민들의 소중한 재산 및 인명을 보호하는데 큰 도움을 주므로 시민들께서도 관심을 가져주시고 지속적으로 정기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소방서 관계자는“화재진압의 필수적인 요소인 소방용수 일제 점검을 통해 화재발생 시 적정 활용으로 주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하겠다.”며“소방용수시설 주변에 불법 주·정차를 절대 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