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보건소, '건강시식회' 성황리에 개최

입력 2018년11월02일 11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보건소는 고혈압·당뇨 교육 이수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질환관리 및 식습관 개선을 위해 지난 31일 계양구청 6층 평생교육관에서 건강시식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고혈압․당뇨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저염 식생활 실천을 위한 방법 배울 수 있도록 실시된 이번 행사는 기초건강체크(혈압․혈당 등) 및 개인별 칼로리 처방, 건강상담,'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영양관리'를 주제로 경인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옥주 교수의 강의도 함께 진행되었다.
 

또한 염분함유량을 4가지로 구분하는 음식(된장국)으로 미각테스트를 실시하여 개인별 나트륨에 대한 민감도를 체크와 개인별 칼로리에 맞춘 다양한 음식으로 건강시식회를 실시하였다.
 

건강시식회에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 “고혈압·당뇨를 수년간 관리하고 있지만 음식을 싱겁게 먹는게 쉽지 않았다. 이번 시식회를 계기로 본인의 키, 몸무게에 맞는 식사량을 알 수 있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하다고 전했다.
 

건강시식회를 진행한 경인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옥주 교수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저염식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직접 자신의 식사량 및 염도 섭취 조절을 익혀 균형 잡힌 식이요법을 실천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하였다.
 

계양구 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 및 당뇨병의 80%가 예방 가능한 질환이므로 어릴 때부터   위험요소인 짠음식 안 먹기, 칼로리 알고 먹기, 금연하기 등 위험요인을 알고 건강생활  을 실천하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기타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상담은 계양구 보건소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