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 개최

입력 2018년11월02일 16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병무지청은 2일 부천 소재 ㈜글로벌능력개발원에서 교육생을 대상으로‘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취업맞춤특기병이란 고졸이하(대학중퇴 및 폴리텍․방통대 포함) 병역의무자가 입영 전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기술훈련원에서 기술훈련을 받아 이와 연계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복무하고, 전역 후 동일·유사특기분야에 취업함으로써 사회진출을 원활하게 하는 현역병 모집분야를 말한다.
 

올해는 병무청과 고용노동부, 군의 협업으로 육해(병)공군 등  2,200여명이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일반고 특화과정교육을 받고 있는 고등학교 재학생(고등학교 3학년)도 10월 이후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전역 후에는 제대군인센터를 통해 1:1 맞춤형 취업상담 및 알선, 무료 사이버교육 등 체계적인 취업지원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날 설명회에는 인천병무지청 블로그 기자단인 김모군도 참석하였는데, 김군은 “성공적인 군 복무와 안정적인 사회진출 기반 조성에 보탬이 되는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주변에도 알리겠다.”고 말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앞으로도 인천병무지청은 취업맞춤특기병제도를 몰라 군복무에 활용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일반고 특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직업능력학교 등을 방문하여 설명회를 개최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