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단소방서 신임소방공무원에 대한 관서장 생태체험시간 가져

입력 2018년11월02일 19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공단소방서(서장 추현만)는  2일 본서 소회의실 및 월례근린공원에서 제16기 신임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관서장 생태체험시간을 가졌다.

이날은 앞서 10월 29일에 신규로 임용된 29명의 신임소방공무원들에 대해 실무이해와 더불어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한 관서실습 및 교육훈련의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신임직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사회의 첫발을 다짐하는 시간도 병행하였다.

특히, 공단소방서장은 본서에서 조류 및 식물에 대한 사진을 통해 습성 및 특성을 알게하고, 장소를 옮겨 인근공원에서는 산수유, 계수나무, 떡갈나무 등 자연생태계의 소중함을 깨닫고 생태그물을 통한 간단한 게임을 즐기며 소통과 공감의 장도 마련하였다.

신임직원 A 직원은“서장님께서 직접 체험을 통해 다양한 나무, 식물 등 자연을 알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B 직원은“교육 끝날무렵에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보낼 때 뭉클했다”고 전했다.

추현만 공단소방서장은“앞으로도 신임직원들에게 상대방에 입장을 먼저 생각하게하고 심신이 건강한 소방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