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2018년11월08일 14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는 지난 7일 박형우 계양구청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위원 및 관련부서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계양구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따라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2019년부터 향후 4년간 계양구의 사회보장 서비스 향상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여 지역 실정에 맞는 체계적인 실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용역을 수행하는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지난 7월 지역주민 400가구를 대상으로 복지 욕구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보다 심층적인 주민욕구 파악을 위하여 노인, 장애인, 보육·여성 분야 등 7개 분야에 대한 전문가 그룹 인터뷰를 실시하여 이를 바탕으로 지난 9월 4일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돌봄, 교육 및 일자리 분야 사회서비스 확대를 통한 지역사회보장체계 구축,모두가 누리는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복지 실현, 민·관, 민·민 연계 강화를 통한 이용자 중심 전달체계 구축 , 참여와 소통을 통한 열린 마을 공동체 실현 등 4개 추진전략, 32개 세부사업에 대한 계획을 보고했다.
 

계양구는 이달 말까지 구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구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사회대표협의체 심의과정을 거쳐 최종확정한 뒤 의회보고 후 인천시에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우리구의 특성과 여건이 반영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되어 주민들이 생활복지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