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입력 2018년11월13일 15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강래)는 지난 12일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 및 정책기획조정관 소관 업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금번 행정사무감사는 인천교육정책에 대한 세밀한 검토를 요구하는 자리였다. 특히, 강화 삼량고등학교 특성화고 전환 문제와 관련하여 해당 학교 교장을 증인으로 출석시켜 그 간의 추진 상황을 확인하고, 교육청의 합리적인 대안 마련을 요구했다.
 

의원별 세부 감사 내용을 보면, 서정호(민·연수구2) 의원은 상담교사의 인원 확충과 스포츠강사의 활용에 대한 부분을 지적하였고, 특히, 학력인정평생교육시설에 대한 관심과 소통을 당부했다.

조선희(정·비례) 의원은 스쿨 미투, 학교 민주주의, 교권 침해 및 학교 현장에 부담을 주는 공모사업 추진과 열악한 급식실 환경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 마련을 요구하였다.

김성수(민·남동구6) 의원은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학교폭력위원회 운영의 문제점 등을 지적하였고, 자료 제출시 정확하게 작성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진규(민·서구1) 의원은 각급 학교 공기질 관리, 학교운동부 활성화, 수능 이후 학생 관리에 대한 면밀한 추진을 요구하였으며, 교육청 청사 이전과 관련하여 적극적인 진행을 요청하였다.

이오상(민·남동구1) 의원은 파견교사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개선을 요구하였으며, 기초 과학교육에 대한 예산 지원 확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임지훈(민·부평구5) 의원은 삼량고등학교 특성화고 전환 문제, 미세먼지 대책, 원도심 균형발전사업 등에 대한 부분을 지적하며, 특히, 교권침해에 대한 교육청의 특단의 대책을 요구하였다.
 

교육위원회 김강래(민·미추홀구4) 위원장은 인천시교육청의 교육정책 추진에 있어 학교 현장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교육정책 추진시 세밀한 검토를 통해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