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소방서 만수119안전센터, 예지유치원 공공기관 소방합동훈련 실시

입력 2018년11월13일 21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3일 인천남동소방서(서정 정종윤) 만수119안전센터에서는 유아 및 교직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예지유치원을 대상으로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하였다.
 

전 교직원과 원아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은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화재의 위험성에 대해 바르게 인지하여 안전을 위한 생활습관을 기르고 위기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으며, 교직원들은 배정된 자신의 임무에 따라 실질적인 대피훈련에 참여하였다.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정 하에 소방훈련을 진행, 현장감 있는 소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원아들에게 안전 의식을 길러주고 안전한 생활을 습관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또한 소화기 사용법, 119화재신고요령, 비상구 찾는 방법, 화재발생시 연기 대피요령 등의 대처방법 및 안전수칙을 익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유치원 관계자는 “이번 소방훈련은 원생은 물론, 교사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위기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안전사고에 대한 다양한 체험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