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상공인연합회,‘소상공인 전국정책학술대회’개최

입력 2018년11월23일 15시11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가 후원하고 인천소상공인연합회(회장 홍종진)가 주최하는‘소상공인 전국정책학술대회’가 지난 23일 오후2시에 부평관광호텔 컨벤션센터(4층)에서 전국소상공인 120여명이 모여 열띤 학술대회가 열렸다.
 

이번 학술 대회에서는 노동희 노무사의 소상공인 반드시 알아야 할 노동법상식, 정책제안 학술대회, 전국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강연 등으로 진행하였다.
 

정책제안 학술대회에서는 ‘지방정부에서의 제품 개발비 지원 및 일자리 창출과 역할(오현준)’, ‘소상공인 조직화와 협업화를 위한 상점가 등록 사례발표(이상문)’,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정책(백승학)’이 제안 발표를 하였다.
 

인천 소상공인 불공정거래피해상담센터 서홍진 팀장은 ‘능동적 경제주체인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의 발제를 통해 소상공인 스스로 문제해결 의지를 가지고 적극적인 변화의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홍종진 인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인천에서 처음으로 전국의 소상공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학술대회를 마련하였다.”면서, “이번 전국정책학술대회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발굴하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