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제1회 IOC 선수경력프로그램(ACP) 워크숍 개최

입력 2018년11월26일 22시22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유승민 IOC위원과 함께 지난 23일 서울 엘타워 5층 메리골드홀에서 제1회 IOC 선수경력프로그램(ACP) 워크숍을 개최했다.
 
운동선수의 성공적 경력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유승민 IOC위원이 국내 최초로 IOC ACP 워크숍 강사자격을 획득하며 처음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홍석만 IPC위원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출전했던 전 국가대표 선수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배경을 가진 40여명의 현역·은퇴선수들이 참가하였다.
 
참가자들은 워크숍에서 운동선수로서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진로 고민을 나누고, 각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하여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유승민 위원은 이번 워크숍을 위해 운동선수로서 경력에 대해 고민을 했던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방법, 운동선수로서 강점 활용 전략, 인적 네트워크 개발 방법 등 운동선수의 경력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의를 준비하였다.

강의 후에는 아데코코리아 전문가와 함께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설명 및 면접 실습 등이 이어졌다.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2018년 IOC ACP 워크숍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다음 워크숍은 12월 20일(목)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