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복사꽃어린이도서관, 그림책 특화도서관으로 새 단장

입력 2018년11월26일 22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 구립 복사꽃어린이도서관이 그림책 특화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복사골도서관은 수개월 동안 환경개선사업 및 그림책도서 집중 수서 진행을 마무리했다.
 

복사꽃도서관은 2천여권의 우수 그림책을 비치, 볼로냐 라카치상, 칼데콧상, 뉴베리상, 안데르상 수상작품과 국내외 대표 그림책작가 작품 등을 고루 갖추고 있다.
 

또 매월 정기적으로 주제를 정해 테마 그림책 전시도 진행하고 있으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도서관 견학 체험도 받고 있다.
 

특히 그림책을 사랑하는 그림책 전문동아리 책나라, 책마음스케치 회원들을 위한 도서관 모임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복사꽃도서관은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그림책 전시, 크리스마스 장식 포토존, 도서관 견학 체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미추홀 구립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체 장서 수립에서 우수 그림책 수서를 정기적으로 계획하고 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접근이 용이한 그림책을 매개로 마을에서 사랑받는 친근한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사꽃어린이도서관은 도화1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다.
 

도서관은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운영,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복사꽃어린이도서관(865-86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