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대표 '대한민국인재상' 수상

입력 2018년12월03일 15시52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리스펙 대표 유재은 ‘2018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연합시민의 소리]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이자 ‘중소기업과 구직자의 채용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소셜미션 기업인 ㈜리스펙 대표 유재은은 지난달 30일 오전 10시 서울 세종문화예술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인재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발굴해 시상하고,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08년부터 시작된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도 추천과 지역별 심사, 중앙 심사를 거쳐 도전정신과 뛰어난 역량을 갖추고 사회에 기여하는 전국의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인재 100명(고등학생 50명, 대학생‧일반인 50명)을 최종 선정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고등학생 1인당 200만원, 대학생‧일반인 1인당 250만원)을 시상했다.


유재은 대표는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을 위해 아낌없이 지지해주신 부모님과 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님, 이영애 교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인재상의 무게를 감당하며, 대한민국에 건강한 채용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과거 장애인 인권 개선을 위해 꾸준한 중증장애인활동보조와 현실을 고발하는 기사를 작성한 공으로 인천시 교육감 표창을 받았으며,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토대로 기획‧광고‧스피치‧토론 등 각종 전국 대회에서 29회 수상하여 ‘인천대학교를 빛낸 인물’ 표창을 받았다.


현재 영상으로 중소기업과 구직자의 채용연계를 진행하는 (주)리스펙을 창업하여 사회적 문제를 해결을 위한 성과를 내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