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평화의 시대 인천의 역할' 전문가 초청 강연 개최

입력 2018년12월11일 14시31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중심 남북교류사업과 평화도시 조성 앞장

[연합시민의 소리]인천시는 직원 스스로가 ‘혁신을 이끄는 주체’로서‘시민 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꾸어 주는 혁신’을 시행할 수 있도록 지난 3일 ‘변화와 혁신’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데 이어 12월 11일 오전 8시부터 90분 동안 인천시청(대회의실)에서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을 초청하여 ‘평화의 시대 인천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남북평화 협력시대’에 인천 공직자들의 자세와 역할을 확립하는 강연으로 시, 사업소, 군·구 및 공사·공단 직원들에게 능동적 이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에 대한 안목을 갖는 기회로 삼고자 마련되었다.


김진향 이사장은 환황해경제권의 중심인 인천에서 서해평화협력시대 선도를 위해 스포츠 교류, 인도적 지원, 강화개성 역사 및 학술분야 교류, 수산분야 교류, 문화예술 교류 등 다방면으로 인천형 남북교류사업 의 지속적인 추진에서 인천의 역할을 주문했다.


또한, 장․단기적인 측면을 고려해서 교통, 통신, 전력 등 인프라 건설, 노동집약형 산업, 수입대체산업, 광산자원 개발 등 대북투자 유망산업에서 인천이 선점해야 하는 필요성을 강조했다


현재 개성공업지구관리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재)여시재 선임연구위원, 카이스트 미래전략 대학원 교수, 청와대 통일 외교안보정책실 등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김진향 이사장은 남북평화 협력시대’에 인천의 역할에 대한 강연으로 우리시가 동북아 평화번영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강연에는 시, 사업소, 군·구 공무원 및 공사·공단 임직원 350여명이 참석 했으며, 직원들에게 “평화 도시 인천”과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만들어가는 마인드와 역량을 갖도록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