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청소년 의회 체험 우수소감문 시상

입력 2018년12월14일 19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는 14일 2018년도 의정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체험 우수소감문 시상식을 개최했다.

의정아카데미는 청소년들에게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소개하고 의회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과 토론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999년부터 운영중인 의정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그간 8천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의회민주주의를 경험하였으며, 올해에만 42개교 1,343명이 참가하였다.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지향하는 제8대 인천광역시 의회는 시민들에게 한 발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의정아카데미 운영 최초로 참가자들에게 소감문을 공모하여 청소년 체험우수 소감문을 시상하였다.

소감문 공모에는 38개교 276명이 참가하였으며, 1, 2차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121편이 선정되었고, 이 날 시상식에는 학교별 최우수 수상자 39명이 참석하였다.

오늘 수상한 학생들은 “우수소감문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의정아카데미 프로그램 참여로 지방자치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알게 되었고, 앞으로도 정치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인천 시민이 되어야겠다.”고 체험소감을 밝혔다.
 

인천광역시의회 이용범 의장은 “오늘 수상한 학생들을 축하하며, 함께 오신 학부모,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열린 의회를 추구하는 인천광역시 제8대 의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상장을 전달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