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2018 방과후스포츠프로그램 활동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입력 2018년12월17일 11시07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17일 오후 2시 서울올림픽파크텔 3층에서  '2018 방과후스포츠프로그램 활동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대한체육회는 전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중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스포츠프로그램인 ‘신나는 주말체육학교’의 참여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키고자, 11월 12일부터 12월 7일까지 참가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수기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 내용은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활동과 관련한 소재로, 학교 안팎에서 이루어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느낀 점, 대회 참가 소감, 재능 나눔 후기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은 총 143편의 작품이 응모?접수되었으며,  학생 , 강사 ,  기타 참여자 등 3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이 각각 선정되었다.

 

학생 부문에서는 동지여자중학교 손현서 학생이 “꿈의 공장”이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작품은 주말체육학교 댄스 동아리에 참여하면서 성적에 대한 압박감을 내려놓고 공연,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했던 소감을 담았다.

 

강사 부문 최우수상에는 안동영명학교 김희수 토요스포츠강사가 선정되었으며, 수상작은 “토요일에 완성된 우리들의 월드컵”이라는 제목으로, 신임교사 겸 초짜 축구 감독과 지적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장애인축구대회에서 4관왕을 기록했던 과정을 이야기한다.


기타 참여자인 대전태평중학교 한동수 교사는 체육관도 없는 학교에서 시체육회 배구대회에서 공동 준우승의 쾌거를 이루어낸 이야기를 담은 “나와 너의 살아 숨쉬는 배구”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 수상자 3명 외에도 부문별 우수상 2명, 장려상 6명 등 총 27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세부 결과는 방과후스포츠프로그램(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홈페이지(http://sat.sport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대한체육회장상과 부상품이 수여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