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3대 겨울용품 안전하게 사용 당부

입력 2018년12월18일 10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북부소방서 예방안전과 이종환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북부소방서 예방안전과 이종환]생활 속에 편리한 전기안전용품 등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난방비 절감과 빠른 사용이 가능한 전기히터 및 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등 3대 겨울용품에 대한 화재발생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3대 겨울용품 화재발생 건수는 총 2512건으로 2015년 760건, 2016년 782건, 2017년 973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월9일 서울 종로구 고시원 화재의 경우도 전기난로 과열로 인한 화재로 7명의 사망자와 11명의 부상자가 발생하였다.
 

이에 광주 북부소방서는 전기히터 제품에 관해 안전인증 제품인지 확인, 기기자체 안전장치 정상 작동여부 확인, 기기 주변 가연성 물질 제거, 문어발식 전기 콘센트 사용 금지 등에 유의할 것을 주민들에게 강조했다.
 

특히 전기장판은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원 플러그 꼭 뽑고 온도조절기에 충격 주지 않으며 접힌 상태로 보관하지 않고 사용하지 않을 때 플러그 분리해야 한다.
 

또 화목보일러는 불연재로 구획된 별도의 공간에 설치하고 보일러·난로 주변에 가연물을 두지 말아야 한다.
 

끝으로“겨울철 난방용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준수하고 스스로 위험요인을 재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 적극적인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길 바라며 화재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는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