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올림픽 마케팅 전개 … 도시 외교, 아리수 10만 병 기증

입력 2008년08월11일 17시51분 보도자료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오세훈 서울시장은 자매도시인 베이징 시의 공식 초청으로 지난 8일 국가체육장(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2008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80개국 국가 원수와 정상, 베이징 시와 우호관계에 있는 22개 도시 시장들이 모여 스포츠를 통한 세계 화합을 다졌다.

또한 개막식에 앞서 개최된 리셉션에서 오세훈 시장은 베이징, 시카고, 마드리드, 도쿄 시장 등을 만나 내년 5월 서울에서 열리는 ‘C40 제3차 정상회의’와 오는 10월 개최되는 ‘서울디자인올림픽’에 초청하는 등 홍보활동을 벌였다.

서울시는 아리수 페트병 10만 병을 베이징 시 올림픽 자원봉사자들과 재중 한국인 응원단에 지원했다.

오세훈 시장은 9일 천하오쑤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장과 만나 아리수 기증식을 갖고, 베이징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에 대한 메시지와 함께 아리수 페트병 500ml 10만 병을 전달했다.

이는 재중국한국인회 등에서 베이징 올림픽 기간 동안 음용수로 아리수를 지원해 줄 것을 요청한 데 따라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에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를 공급함으로써 아리수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앞으로 서울시 수돗물 브랜드 아리수가 중국 등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홍보 활동의 기회를 마련한 셈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베이징 올림픽 기간 중 올림픽 경기장 등에서 아리수를 마시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대상으로 ‘아리수 디카공모전’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8월 8일~15일까지로 디카사진을 촬영해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인터넷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로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2008 베이징 올림픽에는 세계 200여국에서 1만 5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28개 종목의 302개 금메달을 향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한국대표 참가 선수단은 13개 종목에 133명 규모로 참가하며 이 중 서울시 소속 참가 선수단은 8개 종목의 33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