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법제실, 이철규 의원실과 강원 동해·삼척 지역현안 입법지원 토론회 개최

입력 2018년12월19일 16시28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회사무처 법제실은 오는 20일 오후 1시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철규 의원(자유한국당, 강원도 동해시·삼척시)과 공동으로 ‘폐광지역 석탄기술연구소 설립을 위한 입법토론회’를 주제로 지역현안 입법지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그동안 광해방지 사업 등 관련 사업의 성과와 부족했던 부분을 짚어보고 석탄기술연구소 설립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철규 의원은 “석탄산업기술은 채광기술 뿐만 아니라 광산메우기, 석탄기술의 고도화, 주변지역의 복원 등 다양한 기술을 필요하며, 향후 북한 탄광 개발을 위해서도 석탄기술연구소의 설립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토론회는 그동안의 광해방지 사업의 성과를 되짚어 보고 석탄기술연구소 설립 방안에 관하여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폐광지역에 대한 지원 및 석탄기술연구소의 설립에 관한 다양한 입법적·정책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규 의원과 국회 법제실은 토론회를 통해 제시되는 입법의견을 수렴하여 관련 법률의 제·개정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