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재난유형별 긴급 대응‘ 신 통합 매뉴얼’수립

입력 2018년12월20일 21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청장 홍인성)는 해마다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는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재난유형별 긴급대응을 마련했다.
 

그간 안전관리계획, 재난유형별 표준행동매뉴얼, 재해구호계획 등 방대한 내용으로 관련 실무 담당자가 매뉴얼 숙지 및 신속한 대응의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재난유형별 재난상황 발생시 대응단계 별로 담당 부서와 관계기관에서 실시해야 할 임무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간소화하여 신속하고 유기적인 통합 대응 태세가 가동 될 수 있도록 역점을 두었다.
 

매뉴얼의 주요내용은 재난유형별 중대 재난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체계 기능 강화를 위한 부서별 명확한 임무부여, 재난발생시 대응단계별 표준체계 확립, 중구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재난유형별 위기대응 체계 등이다.
 

이번 매뉴얼 수립을 통해 재난 사고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골든타임 내에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구에서 수립한 재난유형별 매뉴얼을 타 지방자치단체 등에 전파할 예정이며 전국 기초자치단체 재난관리에 있어 기본서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매뉴얼 개발을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재난유형별 대응 매뉴얼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안심하고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