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2018년 국정시책 군‧구합동평가‘우수상’

입력 2018년12월20일 21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행정안전부 2018년 국정시책 군‧구 합동평가에서 인천지역‘우수상’을 수상했다.
 

분야별로는 일반행정, 환경산림, 재난안전, 규제개혁,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    
 

시책별로도 행정기획, 복지서비스, 지역 문화기반, 여성시책, 환경변화 대응, 재난안전관리, 지방규제 개혁 등 모두 10개 부문에서 최고 등급에 올랐다.
 

국정시책 군‧구 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국정 주요 시책에 대한 공공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평가로 10개 분야, 31개 시책, 72개 지표(208개 세부지표)에 대한 군‧구별 추진성과를 평가한다.
 

구는 공동지표에 대한 지속적인 담당자 회의와 교육, 담당자 간 간담회 및 관리카드 운영, 주기적인 부진지표 분석 보고회 진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안부는 이와함께 구에 지표별 실적 향상을 위한 외부전문가 컨설팅 추진과 담당자 격려를 위한 인센티브 표창, 평가방법 변화에 대한 대비 등을 추가 보완할 항목으로 꼽았다.
 

이번 수상에따라 구는 내년 2월까지 사업비(1억 5천만 원)와 포상금(2천만 원)을 포함해 1억7천만 원의 지원금 혜택과 함께 우수사례 공유와 유공공무원에 대한 표창 등이 이루어진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공공서비스 향상을 위한 관계자와 주민들의 적극적 노력으로 일궈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구민들이 직접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