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 ‘투명사회상’수상

입력 2018년12월21일 17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대표 최순영)은 지난  7일 한국투명성기구(대표 이선희)로부터 제18회‘투명사회상’을 수상하고, 이 상패를  21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에게 전달했다.

국제투명성기구 한국본부인 한국투명성기구는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반부패의 날’을 맞이하여 매년 공익제보자와 반부패 우수 프로그램, 그리고 청렴 실천 공직자들에게‘투명사회상’을 수상하여 왔다.

이 날 상패를 전달하는 자리에서 최순영 대표시민감사관은 “누구도 하지 못할 것이라고 이야기할 때 반드시 해야 한다며 응원하고 지원한 이재정 교육감의 결단이 아니었다면 오늘의 성과는 이룰 수 없었을 것”이라면서, “시민감사관의 감사 참여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감사현장의 문제점이 개선되고 시민의 목소리가 전달되는 것이야말로 시민감사의 최종 결과보고서이어야 한다”고 하였다.

이에 이재정 교육감은 “최순영 대표시민감사관을 포함한 시민감사관 모두의 열정과 노력으로 경기교육현장 뿐 아니라 나아가 대한민국 교육현장이 더욱 맑고 깨끗하게 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준 것이 더 큰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시민감사관의 활동에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에게 교육과 강의 등이 꾸준히 요청되고 있어 타 기관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