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소방서,“올해도 안전”2019년 새해 다짐

입력 2019년01월02일 15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가 2일 2019 기해년 새해를 맞아 새 업무를 시작을 알리는 새해 다짐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오전 소방서 강당에서 열린 행사는 지난 해 추진성과 소개를 시작으로 소방 활동상을 담은 영상 시청, 업무 유공자 표창, 서장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하였다. 행사 후 전 직원 간 악수를 하며 새해 인사를 나눴다.
 

부평소방서는 지난 해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전국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강의 경연대회 등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
 

현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죽음의 문턱에 선 심정지 환자를 살린 18명의 구급대원이 하트세이버를 받았고 화재조사 연구논문 발표대회에서 4년 연속 최우수를 수상했다. 
 

또 지난 해 10월 부평구의회를 통해 취약계층 설치지원 조례를 제정하였고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안전약자 800세대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하고 급식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 사회 안전을 위해 활동했다.
 
정병권 소방서장은 “지난 한 해는 일선 현장에서 다사다난했던 사고도 많았음에도 직원 여러분들의 숨은 공과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안전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고 격려하였다.
 

이어“새해에도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우선으로 힘써줄 것과 직원 간 소통의 기회를 늘려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할 수 있도록 함께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54만명이 거주하는 부평구를 관할하는 부평소방서는 3과 1단, 6개 안전센터와 1개 구조대·구급대에서 활동하는 291명의 소방공무원과 8개대 의용소방대에서 191명의 의소대원이 활동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