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주정차 단속반 직원 직무교육과 함께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입력 2019년01월04일 12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중구는 지난 2일 영종용유 지역의 주정차 단속을 담당하는 단속반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새롭게 단속 업무를 시작하는 신규직원을 포함하여 영종용유 지역의 주정차 단속을 담당하는 단속반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효율적이고 원활한 단속 진행을 위해 ‘단속 법규’, ‘단속 요령’, ‘민원 응대’ 등 단속 업무와 관련된 내용의 교육을 진행했다.
 

새롭게 눈길을 끄는 점은 중구가 기존의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던 단속에 대한 직무 교육 외에도 현장에 자주 출동하는 단속반의 특성상 긴급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많다고 보고 주민의 생명을 지키는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는 점이다.
 

심폐소생술(CPR) 교육은 응급처지 전문 교육센터의 도움을 받아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였으며, 심폐소생술의 압박 위치, 압박 속도 등, 심폐소생술의 이론을 습득하고 응급상황의 대처 방안 등의 실습이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했던 단속반 직원은 그동안 심폐소생술에 대해 제대로 교육을 받아 본 적이 없었다면서 “실제로 실습도 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순찰을 하다가도 주변에 혹시 모를 비상상황이 발생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