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경찰서, 다문화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 및 장학금 전달식 개최

입력 2019년01월22일 15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청주상당경찰서(서장 이우범)에서는  22일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청주 선우로타리클럽(회장 시숙영), 충북다문화포럼(회장 이와츠끼 사또미), 아름다운가게 대전충청본부(본부장 박남기) 등 4개 다문화관련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정의 생계 ․ 교육지원 및 물품지원 등 실질적 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첫 번째 지원활동으로 다문화가정 자녀 10명을 선정하여 장학금(1인 20만원, 책가방, 화장품, 독서대 등) 및 선물 전달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도내 거주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생계 및 자녀교육 지원 등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지원 활동을 통한「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남기 아름다운가게 대전충청본부장은“ 소외되기 쉬운 다문화가정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경제적 지원은 년1회(1천만원 확보), 물품지원(의류 등)은 상시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이우범 청주상당경찰서장은 다문화가정은 경제적, 환경적으로 매우 어렵게 한국사회에 적응해 나가고 있으며, 결혼이주여성 뿐만 아니라 특히, 다문화가정 자녀들에 대한 관심이 매우 필요한 시기에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통해서 다문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상당서는 지속적인 보호 및 지원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